본문 바로가기

폴인러브

[경찰 5대 킹핀 과제 파헤치기 : 5PM (UCC)] 3화 - 검은 하늘


새 정부가 출범하면서우리 경찰은 여러 국정 과제를 부여 받았습니다잘 알려진 ‘4대 사회악 근절을 포함해 다섯 항목으로 이루어진 이 과제는 국민과 경찰이 당면한 핵심 문제들을 분야 별로 나눈 것입니다이는 ‘5대 킹핀 과제라고도 불립니다여기서 킹핀(King-Pin)이란 볼링에서 중앙에 위치한 핀을 말하며이 5가지 중대 과제를 해결했을 때 나머지 부가적인 치안질서 문제들이 순차적으로 해결된다는 뜻에서 위 같은 이름을 붙였습니다.

지난 몇 년간 대한민국의 모든 경찰은 그 해결과 개선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며 조직 역량을 집중하였고가시적인 성과를 꾸준히 거두어 낼 수 있었습니다하지만 경찰은 이에 그치지 않고, 5가지 목표의 완벽 달성을 위해 문제의 근본 원인을 끊임없이 분석하는 것은 물론그를 바탕으로 각종 제도와 시스템을 고치는 등 지금 이 순간에도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5PM(파이브피엠)은 ‘5대 킹핀 과제를 다루는 폴리스 매거진(Police Magazine)’의 약자로경찰이 5대 핵심 목표 성취와 그를 통해 안전하고 평안한 국가를 만들고자 애쓰는 과정을 생생히 소개함으로써국민의 경찰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동시에 사회의 불안을 해소하고 나아가 경찰에 대한 기대와 응원을 높이고자 기획되었습니다.


경찰의 핵심 국정과제는 크게 5개로 나뉘며그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4대 사회악 근절, 2. 112 현장 검거 비율 향상, 3. 5대 범죄 검거 비율 향상 4. 교통 사망 사고 줄이기 5. 경찰 조직 청렴도 향상)



성폭력 피해자들은 평생을 후유증에 시달리며 살아갑니다. 정신 착란, 불면증, 끊임없는 악몽, 대인 기피, 삶에의 의욕 저하, 자살 충동 등 다 나열할 수도 없을 정도로 수많은 정신적 고통 속에 살게 됩니다. 타인의 삶을 송두리째 앗아가는 성폭력, 하루빨리 사라져야 할 끔찍한 범죄입니다.


다음 화에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