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인러브

경찰관이 알려주는 가을철 안전산행 수칙

 

 

어느덧 울긋불긋 단풍의 계절이 다가 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가을철 산행을 준비하고 있을텐데요. 안전한 산행을 위해 경찰관이 안전산행 수칙을 알려 드릴까 합니다.

우선 첫번째로, 등산을 시작하기전 반드시 스트레칭으로 굳어있는 몸을 풀어주어야 합니다. 관련 기관에서 조사한 결과를 보니 산행중 발생한 사망사고 중 심장돌연사가 40% 이상으로 가장 많았습니다.

두번째로, 산행 중 모르는 길로 들어서게 된다면 즉시 왔던 길로 뒤돌아 가야 합니다. 초행길임에도 등산로를 예상하고 산행을 이어간다면 그길은 조난의 시작이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세번째로, 안전한 등산로를 이용해야 합니다. 간혹 등산로가 없는 길을 개척하며 산행을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등산객들이 없기 때문에 위험에 처해도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경찰 및 소방에서 구조하기 어려운 상황이 벌어지기도 합니다.

네번째로, 혹시 조난을 당하게 되었다면 우선 휴대폰 상단에 GPS버튼을 눌러 활성화 시킨 후 긴급전화를 눌러 신고해야 합니다. 기지국을 기반으로 한 위치추적보다 정확하기 때문에 구조대가 신속히 여러분을 찾을 수 있습니다.

다섯번째로, 산행에 방해가 되지 않을만큼 비상식품과 구급약품 등을 준비 해야합니다.

산행을 하다보면 뜻하지 않은 일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안전수칙을 숙지해 안전한고 즐거운 가을추억 만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