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북 경찰 소식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고맙습니다! 그리고 사랑합니다!

 - 충북경찰, 국가유공자 및 가족 초대 행복사진 촬영 행사 개최 -

 충북지방경찰청(치안감 남택화, 이하 충북지방청)은 2018. 6. 20.(수), 충북지방청 브리핑실에 임시 스튜디오를  차려 놓고 국가유공자 및 가족을 청사로 초대하여 행복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 이날 행사는 6월『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고귀한 희생에  감사하며 그 희생에 보답하기 위해 충북 도내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및 가족 70명을 초대해 교통관제센터견학 및   범죄예방교육, 공연관람을 한 후 행복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충북남부보훈지청의 협조로 도내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및 가족 초청

주 요 내 용

비 고

교통관제센터 견학

- 교통사고예방 교육

전화금융사기 예방 교육

- 교육 및 실습

공연관람

- 색소폰,사물놀이,난타 공연

행복사진 촬영

무료인화액자 제공

실종 예방 지문 등 사전등록

- 미등록자 지문 등록

 

 ○ 특히 연령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으로서 교통사고 영상을  보여주고 사망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교통 사고예방 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 또한 최근 자주 일어나는 전화금융사기(보이스피싱)를 예방 하기 위해 직접 전화를 받고 대처해보는 실습 프로그램은 많은 공감을 받았습니다. 
 ○ 이어 열린 다채로운 공연은 참가자들의 눈을 사로잡았다. 특히 최인규 교통안전계장의 색소폰 공연과 강석구 국제범죄 수사대장의 노래 공연은 눈물샘을 자극할 정도로 큰 감동을 자아냈고 청주 농고 사물놀이단과 문백주민자치위원회의 난타공연은 많은 박수갈채와 함께 흥을 돋우었습니다.        
○ 촬영한 사진은 현장에서 직접 인화하여 액자에 담아 전달해 특별한 날을 기념하였습니다.

□ 행사에 참여한 6・25 참전용사는
    ○ “경찰청 견학은 처음인데 사진 촬영과 함께 받은 액자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특히 국가유공자를 기억해주고 우리를 위한 행사를 마련해 주어서 고맙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 충북지방청 남택화 청장은
    
    ○ “함께하는 삶이 행복하다.”고 강조하면서 “충북경찰은 앞으로도 국가 유공자 및 보훈가족이 영예로운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위 행사와 같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추진 할   예정이며 다시 한번 영웅들의 용기와 희생에 감사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