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충북 경찰 소식

경찰의 가정폭력 재발 예방 업무, 전문기관인 1366충북센터와 협업

충북경찰․1366충북센터, 가정폭력 예방․근절 협업체계 구축


□ 충북지방경찰청은 10월 29일  1366충북센터에서 가정폭력 재발방지 및 피해자 보호·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그간 경찰이 관리하던 가정폭력 재발우려가정 모니터링 업무를 전문상담기관인 1366충북센터에 이관하는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 이번 협약은 정부의 「젠더폭력 근절」 기조 및 사회적 약자보호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확대되는 상황에서 가정폭력 피해자 보호를 위한 경찰과 전문상담기관이 협업체계를 구축하였다는데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또한, 경찰과 1366충북센터는 고위험 가정의 재발방지를 위해 상호 합동 방문요청 시 적극 협조하기로 하는 등 피해자 보호를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하였습니다.

 ○ 충북지방경찰청 관계자는 이번 협약에 대해“경찰은 적극적인 현장조치와 엄정한 사건처리를 통해 피해자를 적극 보호하고 1366충북센터는 전문적인 모니터링 및 상담을 통한 2차 피해 예방 및 지역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양한 자원연계 등 가정폭력 원인을 해결해 나가길 기대 한다”고 했으며,

 ○ 협약에 참여한 1366충북센터 관계자는“이번 협약을 통해 반복․심화되는 가정폭력 피해자의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어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기대감을 표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