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 활동

충북청, 전국최초 경호체조(경찰 호신체포술 체조) 및 교통수신호 경연대회 개최

 

 

 

 

 

 

 

『범죄현장과 교통정체지역』에서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체감치안 향상에 앞장서겠습니다!

- 충북청, 전국최초 경호체조(경찰 호신체포술 체조) 및 교통수신호 경연대회 개최 -

 

충북지방경찰청(청장 홍성삼)은,

2013. 10. 2(수) 현장대응력 강화 및 체감치안향상을 위해 지방청 우암홀에서 지방청 및 도내 12개 경찰서 74명(13개팀)의 선수단이 참가 하는『경찰 호신체포술 체조 및 교통수신호 경연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대회는 경찰관 신체보호, 범죄자 제압 및 교통정체 지역에서의 교통수신호 능력 배양 등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체감치안향상을 위해 개최하게 되었으며, 대회 종목은 『경찰 호신체포술 체조 분야, 교통 수신호 분야, 호신체포술 응용연출 분야』등 세 종목으로 구성 되어 있다.

시상은 종합우승 1팀, 분야별 우승 각 1팀 등 총 4개팀에 대해상패, 상금, 상장과 함께 우승 경찰관 전원에 대한 포상휴가의 특전이 주어지며, 이 같은 포상으로 경찰관들의 관심 또한 높은 실정이다.

이번 대회 종목 중 특히, 『경찰호신체포술 체조』는 국민체조 노래에 맞추어 스트레칭, 호신술, 체포술, 연행술, 격투술 등 22개 동작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숙달만 되면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은 채 쉽게 따라 할 수 있고 현장 적용이 용이 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일선 경찰관들이 평소 무도 훈련시간 등을 통하여 경찰호신체포술 체조 및 교통수신호에 대해 집중 훈련을 실시한 만큼 참가 경찰관들의 경합의 장이 될 것으로 바라보는 한편, 이번 대회를 통해 충북경찰의 현장대응능력이 크게 강화 될 것으로 내심 기대하고 있다.

충북지방경찰청에서는 이번에 개최하는『경찰 호신체포술 체조 및 교통수신호 경연대회』를 통해 범죄현장과 교통정체지역에서 현장대응능력을 강화하고 정부 3.0 시대에 걸맞는 국민중심의 맞춤형 체감치안 향상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