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인러브

스트레스 해소법 5가지로 건강찾기

 

 

일상을 살아가며 부딪치는 각종 크고 작은 일들은 우리에게 스트레스를 주게 되는데요. 스트레스가 쌓이게 되면 정신적으로는 물론 육체적으로도 매우 안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만병의 근원 스트레스를 날려버리는 건강한 삶을 위한 올바른 스트레스 해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웨덴 고텐버그 대학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가벼운 운동이라도 기분 전환 및 정신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무리한 운동은 신체 스트레스를 가중시키기에 되려 문제가 생길 수 있지만, 조깅이나 걷기, 가벼운 피트니스와 같은 경우 스트레스를 풀어주며, 유산소 운동을 통해 땀을 낼 경우 신체 내 혈액 공급을 촉진해 보다 신체를 활력적으로 만들어 줍니다.

 

 

 

 

음악은 몸과 마음의 기능을 모두 개선시키는 매우 강력한 치료도구이자 스트레스 해소법입니다. 실제로 연구 결과에 따르면 음악은 스트레스와 불안감을 줄여주는데 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병원에서도 환자의 치료를 위해 음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통증을 수반한 치료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나, 부작용이나 위험 발생률에 대한 불안감 등에서 비롯되는 스트레스를 경감하는 데 효과적입니. 음악은 명상에도 꼭 필요한 요소로서, 이제 여러 질병의 치료 계획에서 음악 치료는 자주 처방되는 항목이 되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인 어느 하루, 좋아하는 음악을 MP3에 담아서 감상 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30분 정도의 짧은 낮잠은 뇌를 쉬게하여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낮잠은 밤에 자는 수면 보다 피로 회복에 더욱 탁월해 좋은 컨디션을 이끌어 내고 스트레스 회복에도 좋은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입니다. 또한 낮잠은 심장 건강을 지키는 데 도움이 되고 몸을 회복시키고 보호하는 역할을 하며 심장병이 올 위험이 크거나 밤에 잠을 푹 못 자는 사람에게는 낮잠이 특히 중요합니다.

 

 

 

 

 

일상을 벗어나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도 스트레스 해소에 탁월한 방법입니다. 여행을 하는 동안만큼은 일상 속 각종 스트레스를 잊어버릴 수 있기에 기분전환에 도움이 되고 나아가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루 5~10분 정도 명상을 하면서 나만을 위한 시간을 가져보세요. 명상은 불안장애를 치료하는 방법의 하나로 이를 통해 신경 안정은 물론 몸과 마음이 편안해져 잡념을 없앨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에 따르면 하루 25분식 3일간만 명상해도 스트레스를 대폭 해소가 된다는 연구결과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