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인러브

건강한 청소년을 위한, 우정첨가.행복요리 프로젝트

 

진천경찰서와 CJ제일제당 진천공장이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발달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우정첨가 행복요리" 프로젝트를 실행하고 있습니다. 공부에 경쟁에..  조금은 답답했을 학교를  벗어나, 조금은 자유롭고 색다른 경험을 통해 친구와의 관계 개선과 함께하는 요리를 통해 창의력 및 협동심을 길러주며, 같이 해야 가치롭다는 의미를 담아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활동입니다.

 

 진천경찰과 CJ제일제당이 건강한 청소년 육성을 위해 우정첨가.행복요리 프로젝트를 위해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요리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우선 학생들에게 우리 먹거리가 어떻게 만들어지고 있는지 교육과 함께 현장답사를 진행하는 모습입니다.

매일 먹는 두부등이 어떤 과정을 거쳐 만들어 지고 있는지를 현장에서 직접 보며 참 신기해 하는 모습입니다.

 

앞치마를 입고... 조리장님의 설명에 초롱초롱한 눈으로 바라보는 학생들... 

함께 다듬고, 자르며 볶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며 함께하는 일이 얼마나 가치있는 일  인지를 알아갈 것입니다.

 

 

친구들과 함께 장난도 치고 웃고 떠들면서 만든 작품  !!  짜짠~~

친구와 함께 정을 나누는 방법이 많이 있겠지만, 웃고 떠들며 함께 만든 요리를 나누며 정을 쌓는 것 만큼 즐거운게 있을까요~~^^

청소년이 행복한 삶을 위해  여러가지 요소들이 있겠지만 친구와의 친밀감이 중요한 시기인 청소년기엔 친구와의 정서적 친밀감으로 친구관계에서 안정감을 가질때 행복한 청소년기를 보낼 수 있다 생각합니다.

청소년의 건강한 정서발달과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앞으로도 쭉 이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