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찰 활동

“멈춰! 학교폭력” 충북경찰, 명예경찰소년단원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 위촉식 열어....

 

 

 

 

 

충북지방경찰청(청장 윤철규)에서는 ‘15년 5월 8일 충북지방청 우암홀에서 도내 우수명예경찰 소년단원이 참석한 가운데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을 위한 명예경찰소년단원 학교폭력 예방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도내 우수명예경찰 소년단 202명이 참석하여 위촉장을 수여 하였고, 폭력으로 남을 괴롭히는 친구가 있을 때 경찰관에게 도움을 요청하고 교내에서 학교폭력을 추방하고 친구들의 안전과 행복을 위해 앞장설 것을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하였다. 
위촉식 행사 후 청사 내 112지령실, 교통관제센터, 과학수사센터등을 견학하였고 청남대를 방문 대통령길, 전망대, 습지생태공원 현장체험 학습을 실시하여 명예경찰소년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학교폭력 예방 대사로 위촉된 학생과 도내 각 경찰서 명예경찰소년단원 학생은 앞으로 학교폭력과 집단 따돌림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함은 물론 다른 친구들도 보호하는 등 학교폭력 예방 활동에 앞장서는 역할을 할 것이다.
※ 도내 명예경찰소년 단원 총 702명(63개교)
앞으로도 충북지방경찰청에서는 경찰은 무한한 가능성과 잠재력을 지닌 청소년들이 맘껏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명예경찰소년단이 학생들의 잘못된 부분을 일깨워 주는 등 교내 법질서 선도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