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폴인러브

추석, 역귀성 빈집! 가까운 파출소로 알려주세요!

추석, 역귀성 빈집! 가까운 파출소로 알려주세요!



  “백 순경! 잘 지내는겨?”

  “예, 이장님! 건강하시죠?”

  “그려, 근데 이번 추석에도 내가 서울에 아들네 가거덩. 거 순찰해 주는겨?”


  초임으로 발령 받은지 얼마 안 되서 군기가 바짝 들어 있을 때 많은 도움을 주셨던 마을 이장님께서 오랜만에 전화를 하셨습니다. 경장 진급했다고 몇년전부터 계속 말씀을 드려도, 아직도 백순경입니다. 경사, 경위가 되어도 계속 백순경일 것 같습니다. ㅎㅎ


 <추석차례사진(네이버 블로그:로엘라에서)>


  2010년부터 보은경찰서에서는 명절교통대란으로 인해 차례를 오히려 서울 자녀들 집으로 역귀성하시는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빈집 사전신고제를 운영,  순찰동영상을 전송해 주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추석에는 가을철 수확한 농산물을 집에 두고 가야 하기 때문에 여간 걱정이 아닌데, 역귀성 빈집사전신고제로 인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작년에 이장님 서울 다녀오셔서 전화를 주셨습니다.

“백순경, 잘 갔다 왔어. 촬영한걸 보내줘서 걱정 없이 손자들이랑 잘 놀다 왔네. 파출소 직원들한테 말 좀 잘 해줘”

  “예, 이장님. 잘 다녀 오셨다니까 제가 더 좋습니다”


<추석날 MBC 보도자료>


  이번 추석명절기간에도 우리 보은경찰서에서는 도시로 명절을 보내러 가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역귀성 빈집사전신고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지구대, 파출소에 방문하셔서 간단한 인적사항과 주소를 알려주시면, 연휴기간 동안 방범순찰을 실시하고, 순찰동영상을 촬영하여 전송해 드립니다.


  아직 신청하지 못한 어르신들을 위해 도시에 계신 아들, 딸, 손자, 손녀들이 직접 저희 지구대, 파출소로 전화 신청해 주셔도 됩니다.


  우리 경찰은 모든 분들이 가족과 함께 하는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명절기간 비상근무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